교회안내

담임목사님 칼럼

감사의 힘(2025년 11월 16일)
2025-11-15 16:53:45
방송실
조회수   11
확장변수1
확장변수2

감사의 힘

   마사루 에모토 박사는 물을 얼려 튜브에 담은 뒤 앞에 놓고 사랑과 감사라는 단어를 말했습니다. 그러자 결정체가 규칙적이고 선명하고 정교하고 아름다운 레이스를 보였다고 합니다. ‘감사의 힘의 저자 뉠르 C. 넬슨과 지니 르메어 칼라바는 진심으로 감사하는 마음을 품게 되면 뇌파와 심장 박동수가 일치하게 된다고 합니다. “감사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킴으로써 건강을 증진하고 면역계를 강화하며 에너지를 높이고 치유를 촉진한다. 감사는 가정이나 직업에 대한 만족감과 기쁨을 증가시킴으로써 인간관계를 향상시키고 사랑이 넘치도록 만들며 갈등을 해소하고 협력을 도모하도록 한다. 감사는 자부심과 자신감을 높이고 변화나 위기에 대한 대처 능력을 증진시킨다. 감사는 풍성함과 성공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다. 감사는 당신이 원하는 인간관계(사랑이나 기타 관계)를 끌어들인다.”라고 했습니다.

   감사는 우리 삶에 놀라운 에너지를 발휘합니다. 어떤 상황 가운데서도 감사만 터져 나오면 삽니다. 선지자 요나가 물고기 배속에서 기도합니다. 그런데 그 기도가 감사의 기도입니다. 요나서 29절을 보면 나는 감사하는 목소리로 주께 제사를 드리며 나의 서원을 주께 갚겠나이다 구원은 여호와께 속하였나이다 하니라라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감사가 히브리어로 토다입니다. 이것은 감사의 소리입니다. 감사의 목소리입니다. 물고기 배속에서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라는 소리가 터져 나온 것입니다. 감사가 터져 나옵니다. 하나님이 그를 살려주십니다. 많은 목사님들은 물고기 배속을 물고기 신학교라고 합니다. 고래신학교입니다. 아무리 물고기 배에 있을 찌라도 감사가 터져 나오기만 하면 삽니다.

   감사는 능력입니다. 감사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입니다. 결국 우리가 감사한 것은 행복하기 때문이 아니라 감사하기 때문에 행복한 것입니다.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결국 감사하면 기적이 일어납니다. 일상의 감사가 기적을 만듭니다.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4:6-7) 올해도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수많은 은혜를 생각해보면 모든 것이 감사할 따름입니다. 감사의 능력을 체험하고 기적이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