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안내

담임목사님 칼럼

목회 단상(斷想), ‘연말 당회’를 앞두고(2025년 11월 23일)
2025-11-22 16:41:14
방송실
조회수   6
확장변수1
확장변수2

목회 단상(斷想), ‘연말 당회를 앞두고

신일교회는대한예수교 장로회입니.‘대한예수교는 예수님이 우리 교회의 머리가 되신다는 의미입니다. 1:22“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장로회라는 것은 우리 신일교회의 운영체제(정치제도)를 말합니다. 다시 말해 장로님들을 중심으로 교회가 운영되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장로교단입니다. 장로님들이 중심 되는 이유는 교인들 25명당 장로 한 분을 선출해서 그 장로가 교인들을 대표하기 때문입니다. 딤전 5:17“잘 다스리는 장로들은 배나 존경할 자로 알되 말씀과 가르침에 수고하는 이들에게는 더욱 그리 할 것이니라그러므로 우리는 장로님들을 존경해야합니다. 저는 우리 장로님들을 존경합니다. 당회는 신일교회의 목사와 시무장로들로 구성됩니다. 우리 교회는 매월 정기당회를 개최합니다. 그리고 매년 11월 말이 되면 연말당회를 개최합니다. 연말당회는 신일교회 목회사역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1. 2025년 한 해를 돌아봄

연말 당회에서는 한 해 동안 신일교회에서 일어난 모든 주요한 사역과 상황을 보고합니다. 예배를 비롯해서 각종 기도회 인원 그리고 제직의 임명, 각 부서의 상황을 보고합니다. 이를 통해 한 해의 사역과 목회 전반을 곱씹어서 분석하게 됩니다. 이 시간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고 신일교회의 현 주소를 발견하게 됩니다.

2. 2026년 새 해를 준비함

연말 당회에서는 다음 해의 목회와 사역 전반을 준비하게 됩니다. 일예로 내년은하나님의 사랑을 이웃과 함께’(10:27)가 주제인데 이를 위한 목표와 전략을 함께 나누게 됩니다. 제직 부서장들의 임명과 내년도 사역할 일꾼들을 임명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음 세대를 비롯한 각 부서의 목회계획을 공유함으로 의미 있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3. 신일교회의 미래에 대한 비전

무엇보다 연말 당회는 신일교회의 향후 비전을 공유하고 나누는 시간입니다.‘소통의 장입니다. 신일교회는 매년 새가족들이 등록하고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양적으로 질적으로 성장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그로 인해 공간이 현저하게 부족합니다. 주차 공간도 부족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당회원들이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고 있습니다. 신일교회의 영구 목표는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교회, 사람을 세우는 교회그리고영혼구원하여 제자삼는 교회입니다. 이 목표를 주신 하나님께서 반드시 이루게 하실 줄 믿으며 아울러 신일교회 교인들 모두 함께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